티스토리 뷰

C# Language/C# Books

C# 기본서 목차

OManager 2019. 6. 22. 20:28
  1. 시작하기 전에
    1) 왜 프로그램을 해야 하는가 ?
    2) 좋은 프로그램이란 ?
  2. Visual Studio 개발툴 설치하기
    1) 처음작성해 보는 C# 프로그램
    2) Visual Studio 를 사용한 디버깅
    3) Console Application의 작성
    4) WinForm Application의 작성
    5) WPF Application의 작성
    6) WebForm Application의 작성
    7) App Application의 작성
  3. 프로그램의 기본
    1) C#의 기본사항
    2) 변수
    3) 데이터 타입의 정의
    4) 프로그램 흐름의 제어 
    5) 네임스페이스(Namespace)
    6) 주석문
  4. 타입(Types)과 오브젝트(Objects)의 이해
    1) 클래스의 생성과 사용
    2) 클래스와 구조체
    3) 클래스
    4) 구조체
    5) 값에의한 전달과 참조에 의한 전달
    6) NULLABLE 타입
    7) 열거형(ENUM) 타입
    8) Partial Classes
    9) 확장 메소드
    10) Object 클래스 
  5.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 객체지향
    2) 인터페이스 타입
    3) 상속의 구현
    4) Modifiers
    5) 인터페이스
    6) IS, AS 연산자
  6. 제너릭 프로그래밍
    1) 제너릭의 개념
    2) 제너릭 클래스의 생성
    3) 제너릭의 기능
    4) 제너릭 인터페이스
    5) 제너릭 구조체
    6) 제너릭 메서드
  7. 연산자와 변환(Cast)
    1) 연산자와 변환
    2) 연산자
    3) 바이너리 연산자의 사용
    4) 타입 안전성
    5) 객체의 비교
    6) 연산자 오버로딩
    7) 사용자 정의 색인 연산자 구현
    8) 사용자 정의 변환
  8. 배열
    1) 다중 오브젝트
    2) 단순한 배열
    3) 다차원 배열
    4) 들쭉날쭉한(Jagged) 배열
    5) 배열 클래스
    6) 배열의 파라미터
    7) 배열의 공분산
    8) 열거
    9) 구조 비교
    10) 자르기
    11) 배열 패키지 (Array Pools)
  9. 델리게이터(Deligates), 람다(Lambdas)와 이벤트 
    1) 메스드 참조
    2) 델리게이트 
    3) 람다 표현식
    4) 이벤트
  10. 문자열과 정규표현식
    1) SYSTEM.STRING 의 사용
    2) STRING 포멧
    3) 정규 표현식(Regular Expressions)
    4) 문자열과 자르기 
  11. 컬렉션
    1) 개념
    2) 컬렉션 인터페이스와 타입
    3) 리스트(Lists)
    4) 큐(Queues)
    5) 스텍(Stacks)
    6) 링커된 리스트(Linked Lists)
    7) 정렬된 리스트(Sorted Lists)
    8) 딕셔너리(Dictionaries)
    9) 셋(Sets)
    10) 성능
  12. 특별한 컬렉션 
    1) 개념
    2) 비트 작업
    3) 관찰 가능한 컬렉션
    4) 기적적인 컬렉션
    5) 동시적인 컬렉션
  13. 링큐(LINQ)
    1) LINQ의 개념
    2) 표준 쿼리 연산자
    3) 평행 링큐
    4) 표현 트리
    5) 링큐 제공자
  14. 함수형 프로그램
    1) 함수형 프로그래밍이란 
    2) Expression - Bodied Members
    3) 확장 메소드
    4) 정적 사용
    5) 지역 함수
    6) TUPLES
    7) 패턴 매칭
  15. 에러와 예외처리
    1) 소개
    2) 예외 클래스
    3) 예외 찾기
    4) 사용자 정의 예외 클래스
    5) 발신자 정보
  16. 비동기 프로그램
    1) 비 순차적 프로그램이 중요한 이유
    2) 비 순자 프로그램의 역사
    3) 비순차 프로그램의 기초
    4) 에러처리
    5) Window Apps 과의 비동기 결합
  17. 리플렉션(Reflection), 메타데이터(Metadata)와 동적(Dynamic) 프로그램
    1) 런타임과 동적 코드의 검사
    2) 프로그래밍
    3) 사용자 속성
    4) 리플렉션의 사용
    5) 리플렉션을 위한 동적 언어 확장 사용
    6) 동적 타입
    7) 동적 객체와 확장 객체
  18. 관리되는 메모리와 관리되지 않는 메모리
    1) 메모리
    2) 후속적인 메모리 관리
    3) 강하고 가벼운 참조
    4) 관리되지 않는 리소스로 작업하기 
    5) 불안전한 코드
    6) REFERENCE SEMANTICS
    7) SPAN<t>
    8) 플렛폼 호출(Platform Invoke)
  19. Visual Studio 2017
    1) Visual Studio 2017로 작업하기
    2) 프로젝트 만들기
    3) 프로젝트의 코딩과 둘러보기(Exploring)
    4) 프로젝트의 구축
    5) 코드 디버깅
    6) 리펙트링 도구
    7) 진단 도구
    8) 도커와 컨테이너 작상 및 사용
  20. 라이브러리(Library), 어셈블리(Assemblies), 팩키지(Packages)와 누겟(NuGet)
    1) 라이브러리 지옥
    2) 어셈블리
    3) 라이브러리 만들기
    4) 공유 프로젝트 사용하기
    5) 누겟 팩키지 생성하기
  21. 의존성 삽입(Dependency Injection)
    1) 의존성 삽입이란
    2) .NET CORE DI 컨테이너 사용
    3) 서비스의 수명
    4) 옵션을 상요하는 서비스의 초기화
    5) 구성 파일 사용
    6) 플렛폼 독립성 생성
    7) 기타 DI 컨테이너 
  22. 작업과 병렬 프로그래밍
    1) 개념
    2) 병렬 클래스
    3) 작업
    4) 프레임워크 취소
    5) 데이터의 흐름
    6) 타이머
    7) 쓰레딩 문제
    8) 잠김(Lock) 문과 스레드 안전성
    9) 연동된(Interlocked)
    10) 감시장치
    11) 스핀락(SPINLOCK)
    12) WAITHANDLE
    13) 뮤텍스(Mutex)
    14) 세마포어(Semaphore)
    15) 이벤트
    16) Barrier
    17) READERWRITERLOCKSLIM
    18) 잠김과 대기 (LOCKS WITH AWAIT)
  23. 파일과 스트림
    1) 개념
    2) 파일 시스템 관리
    3) Enumeration Files
    4) 스트림으로 작업하기
    5) 읽기와 쓰기 사용하기
    6) 파일 압축
    7) 파일 변경 보기
    8) 메모리 맵 파일로 작업하기
    9) 파이프와 통신
    10) Window에서 파일과 스트림 사용하기
    11) 실행시간
  24. 네트워킹
    1) 네트워킹
    2) HTTPCLIENT 클래스
    3) WEBLISTENER 클래스로 작업하기
    4) UTILITY 클래스로 작업하기
    5) TCP 사용하기
    6) UDP 사용하기
    7) 소켓 사용하기
  25. 보안
    1) 개념
    2) 사용자 정보의 검증
    3) 데이터 암호화
    4) 데이터 보호
    5)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 제어
    6) 웹보안
  26. ADO.NET과 트랜잭션
    1) 개념
    2) 데이터 베이스 연결사용
    3) 명령
    4) 비순차 데이터 액세스
    5) ADO.NET을 사용한 트랜잭션
    6) SYSTEM.TRANSACTIONS 을 사용한 트랜잭션

'C# Language > C#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Basic] 2. Visual Studio Install  (0) 2019.06.25
[C# Basic] 1. 시작하기 전에~  (0) 2019.06.25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