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영중인 전산실이 미래에 어떻게 변경되어야 할지를 고민해 본 자료이다. 

1. Nolan의 정보시스템 성장모델은 아래와 같다.

추진단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5단계

LEVEL

Initiation

시작

Contagion

전념

Control

제어

Integration

통합

Data management

데이터 관리

Maturity
성숙

업무

정보기술과 전략을
응용프로그램 매핑

비즈니스

요구사항 정의

상세한

정보화전략 작성

전략적

경쟁 이점

비즈니스

전략과 연계

목표

경영의 이해

우선순위 선정

포트폴리오의 균형

기회 창출

비즈니스

전략의 통합

방향

IT 주도

고위 관리자 주도

사용자 및
개발자 동시주도

고위 경영진 관리
및 사용자주도

사용자 단체

IT경영자

접근방법

Bottom - Up

Top - Down

Top-Down
& Bottom-Up

사용자 혁신

동시에 여러방법

요약설명

기술주도

방법위주

관리

비지니스 주도

조직주도

 

2. Support 조직으로서의 Computer Center

 

3. Computer Center의 현재 운영과 미래 방향

구분 현재 미래
H/W Engineer PC, Server, Support equipment maintenance Maintenance outsourcing manager
S/W Engineer

ERP, POP, Agent, Outsourcing, Groupware, Homepage, Alarm, Safety, Financial...
Database

Developing an outsourcing manager
Core program developing
Business Consultant

CIO 전략적 관점에서의 System Design 고객 관점에서의 제품 Design과 Marketing
Think? Support + Leader

Manager

What? 필요한 시스템을 내, 외부 자원을 활용하여 지원, 구축

Detection & Messaging 시스템 제공
Education, Consulting, Marketing

Why? 아무리 잘해도 매출이 발생하지 않으면 지원 부서로 전락 제품(공급망, Tool)을 공급
How? Support(~지원하다) Fill(~채우다)
Give(~제공하다)

전산실의개념.pptx
0.35MB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