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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PF의 개발도구를 설명하기 전에 WPF의 구성을 알아 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WPF는 디자인(XAML)과 소스코드 영역으로 구분가능하다.
첫번째인 디자인 영역의 XAML은 Extensible Application Markup Language의 약자로서 Microsoft사에서 선언한 XML기반 언어다. XML과 비슷한 문법을 취하고 있어 프로그램 사용자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디자이너가 배우기 쉽고 수정하기 쉬워야 하기 때문에 Microsoft에서 전문툴을 제공한다. 이것이 Blend for Visual Studio이다.
Blend for Visual studio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Visual Studio 설치관리자에서 .Net Desktop development에서 Blend for Visual Studio를 선택하면 쉽게 설치해 준다.
두번째는 소스 코드 영역인데 이것은 전통적인 Visual Studio를 사용하면 된다. 특별한 것은 없지만 시간이 지나 갈 수록 Visual Studio가 좋아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Visual Studio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앞으로 계속해서 사용해야 할 툴이므로 천천히 알아가면 된다.
필자의 경우 솔직히 WPF에서 추천하는 XAML을 잘 사용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속도 측면에서 만족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개인적인 생각이니 꼭 따를 필요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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